서울시와 중소기업 전문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7월 20일까지 ‘실전교육-밀착 멘토링-실전 네트워킹’의 단계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sba 스타트업 스쿨 시즌2’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SBA 스타트업 스쿨’ 은 지난 12년간 국내 창업교육의 역사를 개척해온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의 두 번째 시즌으로, 준비된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을 그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열 곳 이상의 스타트업 전문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교육기간 중 투자, 보육, 정책사업 기관과의 직접 네트워킹이 가능하며 창업자를 위한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함께하는 파트너그룹은 총 13개 기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액셀러레이터 4개사(액트너랩, DEV KOREA, 스파크랩, 벤처스퀘어) 벤처캐피탈 2개사(DSC인베스트먼트, 케이큐브벤처스) 및 정책사업 운영기관(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벤처기업협회), 기술창업/사업화 전문기관(공공기술사업화기업협회, 에트리홀딩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및 크라우드펀드 운영 기업(와디즈, 인크)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SBA 스타트업 스쿨은 기존 창업희망자 누구에게나 열려있던 방식에서 대기업/중견기업, 연구원 등 특정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재직자 중심의 창업희망자를 집중 타깃으로 모집하며 이 외에도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의지와 열정을 보유한 일반 예비창업자도 물론 참여가 가능하다.
SBA의 일자리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역량있는 예비창업자들이 sba 스타트업 스쿨 시즌2를 통해 새로운 일과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를 함께하길 기대하며, 이를 바탕으로 유망 스타트업은 물론 신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스타트업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ba 스타트업 스쿨, 시즌2 참여를 희망하거나 좀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SBA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SBA에듀센터(02-2187-4690, 469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