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신한-우리-BC-롯데-삼성카드’와 O2O 서비스 제휴

파킹클라우드는 신한, 우리, BC, 롯데, 삼성카드 5개사와 ‘O2O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킹클라우드는 카드사 고객을 아이파킹 회원으로 확보하고, 카드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카드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통해 운전자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배포하는 등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BC카드가 출시할 예정인 ‘O2O 제휴카드’를 카드사 고객이 아이파킹의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경우 상시적으로 주차와 발렛서비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O2O 서비스 페이지 화면

파킹클라우드는 IoT 기반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아이파킹의 자동입출차 시스템인 ‘파킹패스’가 적용된 주차장인 ‘아이파킹 존’은 아이파킹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차량정보 및 결제정보 등록만 마치면 별도의 주차비 정산 과정 없이 고속도로 하이패스처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장이다.

 

앞으로 파킹클라우드는 카드사뿐만 아니라 모바일 간편결제업체, 캐피탈사, 보험사, 내비게이션업체, 완성차업체 등 자동차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는 “국내 대표 카드사들과 함께 운전자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카드사를 포함해 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아이파킹이 주차 O2O 서비스의 대명사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