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창조경제박람회, VC와 스타트업의 만남을 주선한다

changjo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와 홍합밸리, 벤처스퀘어, 플래텀, 비석세스 등 국내 스타트업 미디어가 공동 주관하는 ‘2016 창조경제박람회’의 스타트업 공모가 9월 30일(금)까지 진행된다.

창조경제박람회는 10만 관람객(‘15년 기준)이 방문하는 행사로, 참가 스타트업에는 코엑스 B홀 전시장 앞 로비에 무료 전시부스(2mx2m)가 제공되어 행사 관람객 뿐 아니라 유동인구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스파크랩스 데모데이, 엑셀러레이터 통합데모데이, 글로벌 투자박람회 데모데이 등 박람회와 연계하여 개최되는 각종 데모데이 참가‧초청 투자자 대상 홍보도 이뤄질 예정으로, 국내외 투자자와의 만남을 가질 수 있다.

시리즈 A, B, C 등을 거쳐 국내 혁신리더로 도약한 스타트업 대표 및 VC 등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만찬의 자리도 마련되며, 공동주관 스타트업 미디어가 별도 선별한 기업에게는 인터뷰 홍보 기사 게재의 기회도 제공 된다.

이 외에도 박람회 전시 참가 스타트업의 기업 홍보영상 제작지원 및 글로벌 비즈니스 채널인 비석세스의 비기닝 플랫폼과 연계한 해외 투자자 대상 홍보 지원 등을 통해 박람회 전시 참가 스타트업의 지속적 홍보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국내외 교류‧협력의 장을 마련하여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 하고자 마련된 공모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신청 접수는 2016 창조경제박람회 홈페이지에서 9월30일(금)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제출된 참가신청서를 토대로 혁신성, 기업(팀) 역량, 시장성,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한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참가 스타트업을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