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초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매쉬업엔젤스의 다섯 번째 매쉬업데이가 열렸다.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과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매쉬업데이는 매쉬업엔젤스의 신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인 동시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팀들의 후속 투자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매쉬업엔젤스 배치 1기 2기 3기 포트폴리오사 중 핀다, 마이리얼트립,엔코드,튜터링, 빅브레인랩 등 총 5 팀이 발표를 진행했다.
매쉬업엔젤스의 이택경 대표는 “올해는 기술 기반의 다양한 스타트업과 해외 진출이 가능한 팀에 투자를 진행했다”며 “해외 진출이 가능한 스타트업 중 특히 동남아 시장 대상의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매쉬업데이 참가팀
핀다
매칭 알고리즘을 통한 개인 금융상품 비교 추천 플랫폼 핀다는 주택매매대출, 전,월세대출 그리고 목돈 모으기가 필요한 고객들을 타겟으로 시중 은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금융상품들 중에서 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바로 추천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마이리얼트립
해외 여행자들을 위한 투어&액티비티 서비스인 마이리얼트립은 항공이나 숙박 등에 집중하는 기존 여행기업들과는 달리 엔터테인먼트 측면에 집중하고 있다. 2016년 8월 기준 거래액은 14억원, 일 예약 건수는 700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투어 개수는 2016년말까지 5,000개로 늘릴 계획이다. 또 최근 리뉴얼을 통해 전 세계 현지 여행 상품을 지역별과 테마별로 검색하고, 예약과 결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현지 개인 가이드 및 업체와 직접 일정 조율 및 소통할 수 있는 1:1 메시지 기능과 인스턴트부킹 기능을 새로 제공한다.
엔코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을 통한 차세대 명품 쇼핑 서비스 엔코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매니저 급이 추천해주는 개인별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제공한다. 양질의 해외 소싱 네트워크를 통해 클래식 명품뿐만 아니라 20~30대를 위한 브랜드도 서비스하며 제품 개인 성향기반으로 의상 추천을 해주는 것이 강점이다..
빅브레인랩
빅브레인랩은 아티스트와 레코드 레이블들을 위한 음악 데이터 분석 서비스 차트메트릭을 제공한다.차트메트릭는 음악 인기도에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나라별, 채널별로 수집해 고객에게 정리된 형태로 보여주며 고객은 본인이 가진 데이터를 사이트에 업로드한 후 일목 요연하게 정리해서 볼 수 있다. 또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 추천 기능을 갖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튜터링
10초안에 글로벌 개인 튜터를 연결해 실시간 스피킹 레슨을 제공하는 튜터링은 튜터와 학생을 이어주는 중간 단계를 획기적으로 축소함으로써 소비자는 50%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튜터는 30% 높은 수익을 얻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약 1,200개의 관심사 기반의 토픽카드를 통해 학생이 원하는 주제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