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 비즈니스 전문 기업 미디어자몽은 30일부터 다섯 번째 칼럼니스트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칼럼니스트 모집은 전방위로 확대되고 있는 1인 미디어의 영향력에 따라 글쓰기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새로운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여행, 요리, 문화, 예술, 연애 등의 라이프스타일 분야와 경제, 사회, 정치 등 사회분야, MCN, 팟캐스트, 비디오 분야까지 다양하다. 칼럼니스트 지원 대상자는 지원 분야의 샘플 칼럼과 함께 자유형식의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40명의 칼럼니스트들은 10월 말부터 약 5개월간 미디어자몽의 MCN 전문 매거진 ‘자몽’을 통해 칼럼을 연재하게 되며, 다양한 소재와 분야의 글을 자유롭게 기고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칼럼니스트들에게는 5회 이상 연재시 완성된 칼럼을 바탕으로 팟캐스트 10회 녹음, 라이브 방송 3회 제작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미디어자몽은 활동기간 종료 후 칼럼니스트인증서를 수여하며, 우수 칼럼니스트 1명을 별도 선발할 예정이다.
칼럼니스트 모집은 10월 16일까지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자몽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건우 대표는 “국내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활발한 가운데 이번 ‘자몽 칼럼니스트’는 글을 매개로 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굴의 장이 될 것”이라며 “’쓸전’이라는 타이틀 아래, 전문 칼럼니스트가 아닌 일반인들의 개성 있는 콘텐츠가 많이 생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