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재도전기업인, 청년 인재, 벤처 CEO, ICT 분야 종사자 간 협력을 통한 공동 창업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16년 제2기 K-글로벌 리-스타트업 컴백 캠프 ‘ICT 분야 우수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ICT 융합 서비스, 모바일 앱, 디지털 콘텐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ICT 플랫폼, 기기, IoT 등 ICT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신청을 받고 있다. 단, 기존에 없던 참신함, 발상의 전환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포함되어 필요하고, 새로운 시장이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요건에는 다소 제한이 있다. 재도전 기업인이 한 명 이상 포함된 모의 창업팀일 필요가 있다. 2명에서 5명 이하로 구성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팀원을 변경할 수 없다. 재도전 기업인이란 대표이사 또는 실질적 경영자로 6개월 이상 사업체 운영경험(개인, 법인 포함)이 있는 기업인 중 폐업 후 재창업(접수마감일 기준, 3년 이내) 또는 예정자를 말한다. 그 밖에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규제 중인 채무불이행자 및 기업, 국세, 지방세 등 체납으로 규제중인 경우 참여할 수 없다.
총 15개 팀을 선발하며 전체 2천만 원 규모의 상금이 준비되어 있다. 각각 400만 원, 200만 원, 150만 원, 100만 원 등의 상금을 준다. 선발팀의 아이디어는 공개대상으로 최대 12개월 이내에 특허출원을 하지 않으면, 아이디어 권리를 보호받을 수 없으므로 이를 보호받기 위해서는 신청자가 공개 전에 직접 지식재산권을 획득(출원)하여야 한다.
신청은 오는 27일 저녁 6시까지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restartup@fkii.org), 혹은 우편,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