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경기 북부 지역의 콘텐츠 산업 인프라를 볼 수 있는 창업 생태계 지도 ‘멋잇지’를 발간하고, 21일 배포한다고 밝혔다.
멋있지는 경기 북부 10개 시, 군에 위치한 콘텐츠 관련 기관, 연구 지원 단체, 학교, 콘텐츠 관련 기업 등 약 135개소의 정보를 수록한 콘텐츠 산업 인프라 지도다.
특히 시제품 제작 가능 장비, 기관 연락처, 기업 세부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어 경기 북부에서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관의 세부사항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 북부 문화콘텐츠 분야 기관과 기업 간 연계 협력 활성화를 위해 ‘멋잇지’를 제작했다”라며 “스타트업과 학생, 창업 희망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멋잇지 배포처 등록과 지도 수록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담당자(meot-it@gdca.or.kr)에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의정부시의 협력으로 설립된 창업지원센터다. 경기 북부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제조업과 콘텐츠 융합에 특화한 창업을 육성하고 있다. 촬영 스튜디오, 3D 프린터, 레이저커터, UV 프린터 등 제작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며, 교육/멘토링, 창업공간, 네트워킹, 마케팅 등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