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오픈트레이드가 지난 8일 우수 창업기업의 공동 발굴 및 투자 지원, 크라우드 펀딩 조성 등의 활동 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르호봇은 크라우드 펀딩이 필요한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해 오픈트레이드에 추천하고, 르호봇이 추진하는 사업에 크라우드 펀딩이 필요할 경우 오픈트레이드와 협업한다.
오픈트레이드는 우수 창업기업을 위한 조속한 크라우드 펀딩 조성에 협조하고,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창업 지원사업에 르호봇의 공동 참가를 요청하는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양사는 홍보와 교육 등 서로의 협조가 필요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목영두 르호봇 대표는 “우수 창업기업을 위한 투자 지원이 오픈트레이드와의 협업으로 한층 수월해지길 기대한다”면서 “국내 최대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기업의 노하우를 살려, 뛰어난 역량을 갖춘 창업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 또한 “증권형 전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오픈트레이드와 국내 최대 규모의 인큐베이팅 비즈니스센터 르호봇이 수년간 논의한 상호 협력의 첫 출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회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에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