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6: 가을, 두 번째로 진행된 경기문화창조허브 데모데이 우승은 사용자 데이터 기반 모바일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카롱팩토리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살아 움직이는 아트페이퍼플랫폼 액션크래프트, 장려상은 1분만에 만드는 무료 이러닝 서비스 클레비에게 돌아갔다.
2016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을 위한 교육과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2014년 5월 개소한 이래 창업생명주기에 맞춘 공간을 제공하고, 창업 협력체계 구축과 창작자 네트워크 허브 기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2017년에는 도내 31개 시군 내 창조도시 벨트를 구축하고, 2017년 6월에는 시흥 경기문화창조허브를 개소 할 예정이다.
2016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데모데이 참가팀
#1 마카롱팩토리: 사용자의 차량관리 데이터 수집과 분석, 공유를 통해 사용자 맞춤 모바일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2 밍글콘: 유아, 초등, 저학년을 타겟으로 수준별, 연령별, 학습 유형별 맞춤 영어교육 디지텔 콘텐츠를 제공한다.
#3 벅시: 버스+택시라는 뜻의 벅시는 공항을 오고갈 때 기사가 직접 운전해주는 도어투도어 라이드셰어링 서비스다.
#4 슈퍼갈 땐 슈퍼맨: 스마트폰으로 가까운 슈퍼마켓을 선택하고, 상품과 수량, 배송지 정보와 시간을 입력하면 근방에 있는 MD가 물건을 고르고 배달해주는 슈퍼마켓 식료품 모바일 주문배달 서비스다.
#5 스닙팟: 해쉬태그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주제 별 랭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6 오토팩토리: 차량의 운행습관 분석을 통한 실제 차량 가치를 산정,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실시간 차량가격 자동 산정 서비스 EVE를 제공한다.
#7 액션크래프트: 반응형 페이퍼 캐릭터 아트 플랫폼으로, 종이홍보물, 캐릭터, 교육시장에서 이용된다.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스핀오프 가능한 자체 캐릭터도 생산하고 있다.
#8 클레비: 1분 만에 만드는 무료 이러닝 서비스 아카데미 클라우드를 서비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