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이 청소년 및 대학생의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벤처기업협회를 통해 운영하는 ‘YES리더 기업가양성’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벤처기업협회는 12월 2일 서울 역삼 팁스타운에서 ‘2016년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YES리더 특강과 기업 탐방 프로그램의 수행 성과 및 우수 참여자의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벤처 롤모델 도서 발간 기념 ‘토크 콘서트’, YES리더 캠프 우수작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우수 참여자 사례발표는 YES리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교육을 통해 변화된 점을 중심으로 소개하는 시간이며, YES리더 캠프 우수작 발표 순서는 1차와 2차 그리고 최종 캠프를 진행하여 제작한 시제품을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다.
특히 토크 콘서트 세션에는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고 원하는 삶을 사는 벤처기업가 11인의 이야기가 담긴 벤처 롤모델 도서 ‘기업가정신 Wisdom’ 발간(12월 20일 예정)을 기념하여, 집필에 참여한 벤처기업가 5인이 패널로 나선다.
5명의 패널로는 ‘걱정하는 대신 일단 움직여라’ 김미균 시지온 대표, ‘자신만의 스토리를 써내려가라’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라’ 윤소라 유아이 대표, ‘행복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앞으로 나아가라’ 이장원 블루버드 대표, ‘제대로 배우고 제대로 변화하자’ 조영탁 휴넷 대표가 참석하며, 패널토론 사회는 엠버저 이근화 대표가 맡는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여 변화된 모습이 이번 대회를 통해 널리 알려져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그 중 토크 콘서트는 가짜와 진짜가 아닌 상식이 필요한 지금 도전과 성장 중인 벤처인들에게 진짜 성공과 행복을 일구는 지혜와 기업가정신에 관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YES리더 기업가정신대회 및 토크 콘서트 참가신청은 벤처기업협회 공식 구글 독스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