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지원하고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운영하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가 30일 일반인과 청소년을 위한 첫 피칭 경진대회 ‘피치 파티’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피칭대회는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일반부는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의 기창업자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팀이나 개인이다. 대학부는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 휴학 중인 한국 학생 또는 외국인 대학생이다. 고등학생인 경우 17년 2월 졸업예정자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팀은 공통으로 외국인을 1명 이상 포함하고 있어야 하며, 글로벌 진출을 염두에 둔 창업 아이템을 구상해야 한다.
이번 경진대회에 총상금은 1천5백만 원이다. 일반부와 대학부에 각각 75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1등(1팀) 300만 원, 2등(2팀) 100만 원, 3등(5팀) 50만 원이 지급된다.
또한, 수상팀은 17년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입주 신청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70%)과 청중 평가단(30%)의 심사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박광회 서울글로벌창업센터장은 “생활형 아이디어부터 투자형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스타트업을 지원할 것이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팀과 함께하는 데 의미를 둘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19일 센터 4층 코워킹스페이스에서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등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설명회에서는 일반인 피칭 경진대회 방법과 시간 배분, 선발 심사 기준 등과 내년에 선발할 입주기업을 위한 사업화 지원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할 예정이다.
이번 피칭대회에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웹사이트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