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회사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가 손잡고 스타트업 브랜드 컨설팅에 나선다. 스타트업들이 소비자 관점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스토리를 만들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글로벌 독립광고회사인 TBWA코리아가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TBWA코리아는 르호봇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컨설팅을 저렴하게 제공한다. 공간을 기반으로 한 공유 플랫폼인 르호봇에 TBWA의 브랜드 노하우와 솔루션을 더해 스타트업의 질적인 성장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TBWA코리아는 광고 취급고 기준으로 국내 6위로 단순히 광고 영역을 뛰어넘어, 클라이언트가 갖고 있는 브랜드에 관련된 모든 니즈를 해결하는 ‘브랜드 솔루션 컴퍼니’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컨설팅 사업에 진출한 지 2년 만에 마케팅 성과로만 평가받는 에피(Effie)상에서 15년과 16년에 연속으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는 현재 국내 40개, 중국 1개, 베트남 1개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는 공간 기반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기업이다. 창업과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규모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네트워킹과 컨설팅 등 다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