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 ‘수직 상승중’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해 가는 중이다.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오드엠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픽(Adpick)’의 동영상 광고 부문 조회 수가 3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애드픽 동영상 광고 누적 조회 수는 최근 5개월 동안 약 2억 회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지난 2015년 4월 동영상 부문 출시 이후 조회 수 1억 회 달성에 17개월이 걸렸던 것에 비해 급격한 성장세다. 또한 조회 수는 2배 많아진 반면 달성 기간은 70%로 짧아졌다.

이는 모바일 사용자가 가장 즐겨보는 콘텐츠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결과다. 이른바 사용자 관심 향상 > 광고주 동영상 콘텐츠 증가 > 애드픽 활동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된 것.

애드픽은 회원이 콘텐츠를 만들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홍보해 수익을 얻는 성과형 인플루엔서 마케팅 플랫폼이다. 애드픽 동영상 광고는 영상 조회 수와 시간대, 본문 및 댓글 내용 등의  시청자 반응을 실시간 확인 가능해 정확한 광고 효율을 측정하고 성과만큼의 비용을 과금하는 방식이다.

올해 2월 기준으로 현재 애드픽의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회원은 44만 명. 월 평균 진행되는 광고 캠페인의 수는 100여 개로 현재까지 인플루언서에게 지급한 수익금은 120억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