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컴비네이터 스타트업 강연 무료로 듣는다…온라인 강좌 오픈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 와이컴비네이터가 스타트업스쿨 무료 온라인 강좌를 오픈한다. 와이컴비네이터는 에어비엔비,드롭박스 등을 키워낸 스타트업 사관학교로 알려져 있다.

와이컴비네이터 멘토들이 직접 진행하는 연례 행사 스타트업 스쿨은 오프라인 이벤트로 시작으나 전 세계 더 많은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혜택을 주고자 온라인 코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이벤트는 와이컴비네이터가 진행하는 첫번째 온라인 강좌는 아니다. 지난 2014년 와이컴비네이터 대표 샘알트만(Sam Altman)이 How to start a startup 이라는 이름으로 스탠포드에서 스타트업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스타트업스쿨 온라인 강좌는 4월 5일부터 10주 동안 진행된다. 강연은 스타트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아이디어는 어떻게 발견할 수 있는지, 고객은 어떻게 모을 수 있는지 등 스타트업 성공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다.강의 대부분은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녹화된다. 강연자로는 왓츠앱, 스트라입프, 레딧, 쿼라 CEO 등이 참여한다. 강의는 매주 업로드되며 수강생들은 슬랙(Slack)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다.

강좌신청은 스타트업 파운더 트랙과 일반인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인 트랙은 스타트업 교육을 받고 싶은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스타트업 파운더 트랙은 실제 스타트업에서 적극 활동하고 있는 팀이나 개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트랙은 추가 신청(Sign Up)이 필요하다. 파운더 트랙 수강자는 제한된 인원으로 매주 온라인 세션을 통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멘토들은 와이컴비네이터 졸업생이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컴비네이터 스타트업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