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가 스타트업 노매드(Startup Nomad) 2017에 참가할 인공지능 스타트업 8개 팀을 모집한다.
스타트업 노매드는 스타트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벤처스퀘어의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2013년 첫 졸업생을 배출, 올해 5기를 선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카카오 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챗봇, 핀테크 기업 등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평균 2,000만 원의 지분투자 (투자액과 지분율 변동 가능)와 국내 교육 및 실리콘밸리에서 진행되는 해외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해외 프로그램은 오는 9월 중 2~3주간 진행되며 숙박과 항공비 전액을 지원한다. 국내 멘토링과 교육에는 국내 VC 심사역을 포함해 카카오 내 AI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며 선발 스타트업에게는 향후 카카오와 사업 협력 기회도 주어진다.
지원 조건은 서비스(제품)를 보유한 5년 미만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로 해외 현지 법인 설립 계획을 갖고 있어야 하며 반드시 영어 피칭이 가능한 경영진(CEO/CTO등)이 해외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한다.
지원 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 오후 8시까지며 서류평가는 7월 4일(화), 발표평가는 7월 11일(화)에 진행돼 7월 13일(목)에 1차 합격팀을 발표하고 투자 협상을 통해 7월 내 최종 합격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팀은 이곳에서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