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파크랩, 데모데이 개최=스파크랩이 6월 28일 수요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9기 데모데이와 ‘IoT 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출범한 스파크랩의 사물인터넷 전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1기 졸업 기업의 데모데이를 포함해 오전, 오후 2부 행사로 확대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 미국, 프랑스, 인도, 호주, 대만, 스위스, 아일랜드 등 다양한 국가의 27개 기업이 사업 발표를 하고, 업계 전문가들의 패널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파크랩 데모데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무료 공개 이벤트로 자세한 내용과 참과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
◇ 오렌지팜, 고 글로벌 4기 참가팀 모집=오렌지팜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 Go Global Lab 4기 ‘Dive in China’ 참가팀을 모집한다. 드라이브인 차이나는 12주 간의 현지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이미 중국에 진출하였거나 진출 계획중인 ICT 및 기술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현지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참가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중국 시장 정착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창업 7년 이내 ICT 및 기술혁신 분야(AI, 디지털 미디어, e러닝, 핀테크, 헬스케어, 컨텐츠 등) 스타트업 또는 벤처기업으로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7월 7일까지 오렌지팜 홈페이지(https://orangefarm.smilegate.com)를 통해 가능하다.
◇ 서울시, 글로벌 데모데이 개최=서울산업진흥원(SBA)와 ‘스타트업, 식사는 하셨습니까(이하 스밥)’이 공동으로 오는 6월 17~18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SETEC에서 “2017 헤이스타트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데모데이와 네트워킹 파티, 스타트업 포럼, 150개 국내외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페어, 초등학생들을 위한 초등 예비창업가 경진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실리콘밸리 500 Startups, 스페인 Wayra, 프랑스 Korelya Capital 등 30여 명의 해외 관계자가 참석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스타트업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행사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나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