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지 못한 나라, 손을 뻗어도 닿지 않는 우주, 적과 맞서 싸우는 전사. 가상현실 안에서는 우리가 쉽사리 경험하지 못한 세계를 진짜처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가상’ 세계라는 자각이 따를 때, 신비감도 깨어진다. 가상현실 안에서 몰입감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창고남 가상현실에 몰입할 수 있는 두 아이템을 소개한다. 손목에 착용하는 VR 웨어러블 디바이스 리얼감과 자막이 있는 VR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민트팟이다. 리얼감은 실제 타격할 때의 타격감을 고스란히 전한다. 기존 VR 기기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간접적인 상호작용을 보완하고 가상현실 환경에서 강한 몰입감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민트팟은 360도 가상현실 영상에 따라 자막이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기술을 선보인다. 콘텐츠가 가진 언어의 장벽을 부수고 가상 세계에 몰입하도록 돕는다. 두 아이템이 전하는 가상현실 세계, 더 자세한 이야기는 창고남 3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으로 고민 해결해주는 남자, ‘창고남’은 일상 속 크고 작은 고민을 창업 아이템으로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생활 속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아이템을 체험해보고 궁금한 점을 파헤친다. 벤처스퀘어가 KBS 도전! K-스타트업 2017의 웹콘텐츠로 방영되는 창고남을 연재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17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