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을 맞이한 10월, 모바일유틸리티가 한글로 자유롭게 도메인을 표현할 수 있는 서비스 니다닷컴을 선보였다.
니다닷컴은 사용자가 원하는 한글 URL을 자유롭게 만들수 있는 서비스로 ‘-니다’, ‘-에요’, ‘-해요’ 등의 대표적인 몇몇 어미로 모든 상황을 표현할 수 있는 한글의 특징에 착안했다. 가령 창업관련 행사를 진행한다면 ‘창업에.대한.모든것.com‘으로, 스타트업 미디어인 벤처스퀘어는 ‘스타트업이.알고싶을.때.com’ 등의 특징있는 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다.
앞서 설명한 ‘니다’ 외에도 ‘에요.com’, ‘세요.com’, ‘해요.com’ 등은 물론, ‘가기’, ‘하기’, ‘까지’, ‘할 때’, ‘할인 중’ 등, 마케팅 목적이 강한 어미의 도메인들과 ‘노노해’, ‘그뤠잇’, ‘스튜핏’, ‘안비밀’, ‘칭찬해’와 같은 1020세대의 재미 요소를 반영한 신조어 도메인도 활용할 수 있다.
김태형 모바일 유틸리티 대표는 “한글의 재치 있는 문구를 더욱 맛깔 나게 살릴 수 있도록 도메인 주소 1,000여 개를 확보했다”며 “한 온라인 마케팅 기업의 베타 테스트 결과, 영문 링크 대비 니다닷컴 링크 사용 시 클릭률이 3배 이상 높게 나오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니다닷컴은 15일까지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3개월 무료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후 개인과 기업 마케터 전용 상품을 구분한 가격대로 서비스를 세분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니다닷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