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푸드(Basefood)는 완전 영양 식품을 표방하는 베이스 파스타(BASE PASTA)를 선보인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베이스 파스타는 파스타면 반죽에 치아씨드 등 영양식품과 비타민을 함께 포함, 한끼에 필요한 영양소 31종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 2016년 10월 마쿠아케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실시, 목표금액보다 2배나 많은 자금을 모아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베이스푸드는 D2C(Direct to Customer)로 불리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했다. 직접 개발과 판매를 진행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베이스 파스타를 마트 같은 곳에는 공급하지 않고 가입 소비자에게 정기 판매하는 모델을 추구하는 것이다.
베이스 푸드 측은 건강식품은 꾸준히 먹어야 의미가 있다면서 파스타를 완전 영양 식품으로 만들어 주식만으로 건강한 삶을 꾸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베이스 파스타를 정기 구입하는 소비자는 현재 300명이며 1명당 월 평균 15끼를 반복 구매하고 있다고 한다.
베이스 푸드는 최근 글로벌브레인으로부터 투자금 1억 엔을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투자금으로 신제품 개발은 물론 마케팅과 멤버십 서비스에 투자할 예정. 파스타 면 뿐 아니라 빵이나 라면 등도 완전 영양 식품으로 만든 신제품을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미국 진출도 준비 중이다. 미국에서도 베이스 파스타를 중심으로 현지 생산 사업을 전개하려는 것이다. 베이스 푸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uD2MBNj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