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한콘진, CKL 라이브 토크 개최 외

◇ 한콘진, CKL 라이브 토크 개최=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CKL 라이브 토크(CKL LIVE TALK)’가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열린다. ‘콘텐츠가 먹히는 세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의 생생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외 유명연사의 특별 강연과 국내 대표 콘텐츠 스타트업의 라이브 토크,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양한 글로벌 전문가들의 강연도 이어진다. 리포스트 네트워크(Repost Network)의 제프 폰칙(Jeff Ponchick) 대표가 ‘디지털 음악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글로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의 에이지 야마다(Eiji Yamada) 부장과 손일형 인터렉티브미디어믹스(IMX) 대표는 글로벌 유저를 사로잡을 로컬라이징 전략을 소개한다.

색다른 콘텐츠로 모바일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 9명과 함께하는 라이브 토크도 열린다. △72초TV 진경환 감독(배우 도루묵) △쉐어하우스 배윤식 대표 △스페이스오디티 김홍기 대표 △셀레브 임상훈 대표 △왓챠플레이 박태훈 대표 △구닥 강상훈 대표 △스튜디오뮤지컬 고은령 대표 △어뮤즈트래블 오서연 대표 △오늘뭐먹지 이문주 대표 등이 참여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리·유통 등 콘텐츠 비즈니스의 생생한 정보를 공유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CKL 라이브 토크’ 행사는 콘텐츠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AIST, 테크벤처 포험 개최=KAIST 기업가정신연구센터는 오는 14일 오후 6시30분부터 서울 강남구 마루180(아산나눔재단)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주제로 ‘2017 KAIST 테크-벤처 포럼(Tech-Venture Forum)’을 개최한다. KAIST 테크-벤처 포럼은 차세대 기술을 주제로 기술의 연구개발 단계부터 산업사례와 투자동향에 이르기까지 기술과 산업전반에 대한 지식을 비전공자들도 알기 쉽도록 풀어서 전달하는 기술포럼이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우리나라 프로기사인 이세돌 9단과 대국을 한 알파고(Alphgo)로 세간의 화제를 모은 ‘인공지능(AI) 기술’로 참석자 누구나 인공지능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이밖에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인공지능 관련 강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인공지능 기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누구나 12일(화) 자정까지 KAIST 기업가정신연구센터 홈페이지온오프믹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