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출시

카카오페이가 온·오프라인 혜택을 담은 혼합형 핀테크 상품 ‘카카오페이 카드’를 출시한다.

금융 계좌와 연결 후 전국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금융기관에 제약 없이 고객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계좌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물론 국내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와 호환되어 온라인 이용이 가능하다.

카드 디자인은 기본형과 스카이패스 카드 중 선택할 수 있다. 2종 모두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를 입혀 친근함을 더했다. 특히 라이언의 얼굴과 바디가 다른 재질로 제작되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촉감의 차이에서 오는 재미를 더했다. 카드 후면에는 사용자들이 카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구조화했고, 카카오페이 QR 송금을 통한 간편 오프라인 송금이 가능하도록 고객 고유 QR 코드를 추가했다.

카드 이용금액은 온·오프라인 모든 결제에 대해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금액 0.3%가 자동 적립되며, 스카이패스 카드는 추가로 1,500원 이용당 1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월별 이용 금액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매월 10만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하며, 매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카카오페이지 3,000 캐시를 추가 증정한다.

모든 이용 내역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실시간 전달되며, 월간 카드 명세서는 번거로운 이메일 및 종이 고지서 없이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카드’는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8개 시중은행 및 증권사 계좌를 연결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에 설치된 5,500여대의 롯데 ATM 기기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발급을 원할 경우 카카오톡 최신 버전(7.0.0)으로 업데이트 후 카카오페이 홈 상단의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미 계좌를 연결한 송금 서비스 고객은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즉시 발급이 가능하며 연말 사전 신청자는 오늘부터 신청가능하고, 오는 10일부터 전 고객 대상으로 오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