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이 수익으로 돌아오는 ‘애드픽’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을 운영하는 오드엠이 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은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을 하는 소비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애드픽 내 캠페인 페이지에 등록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구매링크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다른 사람이 상품을 구입할 경우 해당 구매에 대한 판매 수수료를 얻는 방식이다.

판매형 광고 상품은 본인이 구매해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소규모 단체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추천하거나 문자 메시지로 링크를 전달해 구매가 이뤄져도 판매 수수료가 돌아간다.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서 콘텐츠를 만들어 홍보 수익을 얻는 과정 없이도 누구나 판매자가 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추천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은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만든 가장 쉬운 형태의 커머스 서비스”라며 “그동안 선보인 서비스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기반해 마케팅 성과를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하지만 이번 판매형 광고 상품은 일반인도 구매자, 판매자가 되어 부가 수익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설명했다.

판매형 광고 상품은 예스이십사, 29CM, 꾸까 등 온라인, 모바일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을 포괄한다. 소셜 커머스와 동영상 미디어 플랫폼을 결합한 우먼스톡에서도 160개 카테고리의 2만 5천여 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픽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