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헬스기구 제조 스타트업 ‘건강한 형제들이 메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건강한 형제들(이하 건형)은 가정용 헬스기구 및 헬스 관련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으로 가정용 스쿼트머신인 건형스쿼트, 가정용 철봉을 제작한다. 이들이 제작한 건형철봉은 평균 2,000건이 넘는 고객평을 받으며 홈트레이닝 업계 최초로 현재 백화점에 입점돼 판매 중이다
건형의 가정용 스쿼트머신 건형스쿼트는 발목과 무릎을 고정시켜 운동초보자들도 안정적인 자세로 손쉽게 스쿼트를 할 수 있도록 돕고 무릎 지지대 조절이 가능하단 장점을 갖고 있다. 다른 제품인 건형 철봉은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기존 제품의 2배가 넘는 58kg의 무게로 사용자들로부터 바닥에 피스를 박은 듯 흔들리지 않는 철봉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헬스클럽용 기구와 동일한 수준의 자재를 사용하는 건형은 모든 제조공정을 국내 공장에 처리하며 품질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 운영 및 운동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며 온라인 채널을 통한 운동 가이드도 제공하고 있다.
건강한 형제들 박준수 대표는 “앞으로 유산소 운동기구와 헬스용품, 헬스보조식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건형은 운동기구의 디자인, 서비스 및 품질관리는 물론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건강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매쉬업엔젤스 이정호 심사역은 “홈트레이닝은 2018년 10대 트렌드로 선정될만큼 급속히 보편화 되고 있다”며 “이러한 문화를 선도해온 건형의 브랜드와 제품력의 성장이 기대된다” 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