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팀벤처스, 하드웨어 얼라이언스 개최=에이팀벤처스가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제조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술 분야 전문가 및 실무자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하드웨어 얼라이언스’ 행사를 21일 개최한다.
하드웨어 얼라이언스는 하드웨어 및 IoT 스타트업, 제품을 준비중인 창업 초기 기업, 아이디어 제품 구현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위한 모임으로 ▲업계 전문가의 케이스 발표, ▲제조 노하우 공유 패널 토의, ▲참석자들의 피칭과 네트워킹으로 이뤄진다.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해 양산까지 성공한 창업가와 제품 개발 및 부품 수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조사의 전문가가 실제 사례를 위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팜테크 스타트업 엔씽 김혜연 대표가 덴마크 코펜하겐 포쉬텔 호텔에 구축한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농장 ‘플랜티 큐브’ 사례를 중심으로 하드웨어 제품 개발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로라 통신 모듈을 출시한 종합 반도체 전문 기업 바른전자의 구정웅 상무가 하드웨어 스타트업과의 협업 케이스를 발표한다.
행사는 2월 21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18 동그라미재단 3층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SMART-X LAB 3기 모집=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SMART-X LAB’의 3기를 2월 12일부터 3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MART-X LAB 3기는 스마트시티 및 에너지 관련 기술기반 스타트업과 IoT, AI, 핀테크 등 4차 산업의 핵심기술 스타트업의 두 가지 트랙으로 모집한다. 창업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스타트업은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의 비즈니스 멘토링 프로그램과 기술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고도화를 제공받게 된다. 이와 함께 최우수 1개 팀에 한해 글로벌 전시회 참여 기회와 현지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희망 기업에 한해 입주공간을 제공하며 KT와의 사업화 연계와 중국 진출 지원 등 사업화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K-Champ Lab 5기 데모데이=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K-Champ Lab 5기 데모데이를 21일에 개최한다.
당일 데모데이에는 케이챔프랩 5기 고퀄, 그루크리에이티브, 마크베이스, 스트라티오코리아, 시큐리티플랫폼, 엔큐브, 이씨쓰리, 캐럿게임즈, 코노랩스, 클레어 주식회사, 톤28 등 총 11개 기업이 출전한다. 미래학자 정지훈 교수의 특별 강연과 청중단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데모데이는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진행되며 2월 20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K-Champ Lab 또는 데모데이로 검색 후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