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을 활용한 통합 음식 포털 사이트가 나온다. 마이셀럽스가 식신, 만개의 레시피 등을 비롯한 푸드테크 회원사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것.
AI 트랜스포메이션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이나 커뮤니케이션 등을 변화시키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기존 음식 포털의 한계를 개선, 만족도를 높이려는 것이다. 마이셀럽스가 푸드테크 기업이 보유한 방대한 음식 데이터에 자사 인공지능 기술을 곁들여 AI 통합 음식 포털 서비스를 선보이려는 것도 이런 전략의 일환이다.
AI 통합 음식 포털 서비스는 한식이나 중식, 양식 같은 카테고리 분류와 검색 대신 칼칼하다거나 담백한 혹은 식당 분위기를 나타내는 운치 있거나 모던하다는 등 실제 고객이 식당을 이용하면서 쓰는 언어를 키워드화한 취향 필터를 통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한다.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어 취향에 맞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매일 AI로 운영하는 인기 맛집과 테마 요리 레시피, 배달 음식 같은 정보도 실시간 제공한다. 그 밖에 음성 검색과 주문도 가능한 보이스 퍼스트 서비스를 만들 방침.
이 회사 신지현 대표는 푸드테크 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이 기존 서비스 한계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