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2018년 스마트창작터 킥오프 외

◇ 2018년 스마트창작터 킥오프 오리엔테이션 개최=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4월 14일 스마트창작터 킥오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스마트창작터는 사물인터넷, 앱·웹, 콘텐츠, ICT융합 등 지식서비스 분야 창업을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으로 △1단계 창업실습교육 △2단계 시장검증(최대 500만원 지원) △3단계 사업화(최대 2000만원 지원)로 이루어진다.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오리엔테이션에는 문제적 남자 등 방송인이자 티에이블의 대표인 타일러 라쉬가 초기 단계부터 스타트업이 알아두어야 할 해외진출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선배창업자 사례발표, 교육생 네트워킹, 스마트창작터 사업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스마트창작터 신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미디어자몽, 체험형 키즈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모집=1인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이 키즈 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체험형 키즈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모집을 시작한다.

미디어자몽이 주관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키즈 콘텐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실제 촬영까지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에는 실제 현업에서 활동하는 키즈 크리에이터 ‘공룡왕국’이 참여해 다양한 키즈 콘텐츠 포맷과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4월 중순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누어 자몽미디어센터 상암 1인미디어체험관과 CGV 용산아이파크몰 오픈스튜디오에서 5주 간 진행된다. 교육 참가생들에게는 CGV 영화 티켓을 비롯한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키즈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신청은 키즈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3월 21일부터 4월 13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자몽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