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블루커뮤니케이션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2018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지정됐다.
하이서울브랜드는 서울 소재 혁신형 중소기업 중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된 우수 기업에게 부여되는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주로 기술성과 사업성을 보유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출 지향 기업으로 이뤄져 있다.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어썸아이티(AsomeIT)’라는 SW코딩 전문 교육 브랜드를 통해 최근 교육 의무화와 함께 이슈가 되고 있는 SW코딩 교육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그 중에서도 스크래치나 엔트리가 아이들이 상상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파이썬 기반 리얼 코딩 교육을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또 피지컬 컴퓨팅을 도입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놀잇감을 직접 만들고 제어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SW코딩을 접하고 상상력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SW 교육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블루커뮤니케이션 정희용 대표는 “하이서울브랜드 선정으로 어썸아이티의 해외 SW코딩 교육 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게 됐다”며 “국내외 아이들은 물론 누구라도 코딩을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해 낼 수 있는 효율적 수단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