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 프로그램 모집=GS칼텍스가 스타트업 기업과 함께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사업화하는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STARTUP GARAG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GS칼텍스의 개방형 혁신을 모토로 주유소, 충전소, 경정비, 세차, GS&POINT 멤버십 등 카라이프 분야에서의 시범 서비스, 실제 서비스 출시를 추구한다.
GS칼텍스는 강남소재 삼성로 주유소의 건물 한 층을 개조해 스타트업이 주유소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은 이 테스트베드 공간을 6개월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간 약 1천만 원의 활동비를 제공받는다. 또한 프로그램 말미 최종평가를 통해 1등 2천만 원, 2등 1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GS칼텍스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거나 투자를 검토하는 방안들도 함께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모든 스타트업이다.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세차, 정비, 전기차, 카셰어링 등 자동차와 에너지, 유통 등 GS칼텍와 협업 가능한 모든 사업 분야를 포괄한다. 제안서 제출은 4월 10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5개 팀을 선정한다.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스트캠퍼스, ‘파워 우먼 커리어 2018’ 개최=패스트캠퍼스가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실질적 조언과 여성의 경력 발전을 위한 노하우를 담은 ‘파워 우먼 커리어 2018’을 서초 흰물결아트센터에서 4월 28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의 성장가능성과 경제적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역량 있는 여성들의 커리어 향상과 경력유지가 필요하다는 최근 사회적 인식 변화에 맞춰 여성 스스로 커리어에 대한 로드맵과 전환을 어떻게 기획하고 실행할지에 대한 해답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션에는 △플래너리 이나리 CEO △ 베인앤컴퍼니 송지혜 파트너 △아파트멘터리 윤소연 CEO △소프트뱅크벤처스 진윤정 수석 △옐로우독 제현주 CEO까지 국내에서 젊은 여성리더십으로 내로라하는 다섯명의 파워우먼이 연사로 나선다. 언론, 광고홍보, 투자, 컨설팅 및 창업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연사들의 실무적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남녀노소 청중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커리어 전환에 대한 조언이 전달될 예정이다.
각 연사들이 진행하는 세션 뒤에는 연이어 청중들이 궁금한 점을 연사에게 직접 질문하고, 멘토링을 들을 수 있는 양방향 패널토크가 진행된다.
이번 파워 우먼 커리어 2018은 28일 오전 9 시부터 오후 4시 30까지 올데이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점심 식사 및 커피가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플랜, 2018년 안양창조산업진흥원 A-cube 취업세미나 개최=취업전문 교육기관 ㈜비즈플랜이 안양창조산업진흥원 A-cube와 ‘A-cube, 취업을 부탁해!’를 주제로 취업세미나를 개최하다.
1년간 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서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취업준비생이 실제 기업에 지원할 때 준비 과정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현장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제 1회 세미나는 ‘위로가 필요해’, ‘그 일이 궁금해-은행편’ 및 ‘아는 게 힘! 청년 취업정책 총정리’를 주제로 꾸려질 예정이다. 4월 19일(목)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3층, A-cube 오픈공간에서 18시부터 20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요은 퀵스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