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랩이 스위스 스마트팩토리 연구 기관 스위스 스마트 팩토리(Swiss Smart Factory 이하 ‘SSF’)와 유럽 시장 내 윔팩토리 구축과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SSF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Switzerland Innovation Park Biel/Beience(SIPBB) 산하 기관으로 산업 연구 및 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스위스 인더스트리 4.0 관련 연구 활동으로 인더스트리 4.0 관련 산업 인프라 구축과 응용 연구 분야를 주도하고 있다.
울랄라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윔팩토리 로컬화와 이를 기반으로 스위스 현지에 윔팩토리 POC 공장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울랄라랩 윔팩토리는 산업데이터 분석을 위한 클라우드와 머신러닝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으로 공정별 실시간 모니터링, 생산조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품질요소 식별 및 이력관리, 설비 예지 보전 등의 서비스로 효율적인 공장 관리를 실행한다.
강학주 울랄라랩 대표는 “세계 스마트팩토리 선도 시장 중 하나인 유럽에서 국내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인정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윔팩토리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국내 스마트팩토리 선두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또 한 번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