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게임창조오디션 모집=경기도가 미래의 스타 게임 발굴을 위한 ‘제8회 게임창조오디션’에 참가할 게임개발자를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오디션은 수도권 내 게임 기획과 개발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대상 게임은 2019년 상반기 내 개발 완료가 가능해야 하며 서류심사 통과 이후 1차 오디션 이전까지 테스트 빌드 제출이 가능한 단계에 있으면 된다.
경기도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약 25개 게임을 대상으로 5월 중순 1차 오디션을 개최하고 최종오디션에 진출할 10개 게임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5개 게임을 선발하는 최종오디션은 6월 초 판교에서 개최된다. 최종오디션에는 심사위원과 참가자가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대화하는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하는 ‘스피드 데이팅’ 심사가 도입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5개 게임 개발자에게는 ▲1등 5천만원, 2등(2팀) 3천만원, 3등(2팀) 2천만원 등 총 1억 5천만원 규모의 개발지원금 ▲판교 G-NEXT 센터(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 부여 ▲QA(품질보증), 사운드, 번역, 마케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최종오디션에 진출만 해도 ▲QA, 사운드, 번역, 마케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 신청자격 부여 ▲신용보증기금의 3년 간 기업 당 10억 범위 내 금융지원(별도 심사 진행) ▲아카마이(Akamai)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 지원 ▲아마존웹서비스의 클라우드 사용을 위한 크레딧 지원 ▲코차바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분석 서비스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제8회 게임창조오디션 참가자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게임창조오디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에이팀벤처스, HW 스타트업 밋업 ‘제2회 하드웨어 얼라이언스’ 개최=온라인 제조 서비스 크리에이터블을 운영하는 에이팀벤처스가 제2회 하드웨어 얼라이언스를 4월 18일 개최한다.
하드웨어 얼라이언스는 하드웨어 및 IoT 스타트업을 위한 모임으로 ▲국내 하드웨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 ▲업체간 교류 ▲제조 파트너 매칭 및 투자 확대 기회 창출을 목표로 한다.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해 양산까지 성공한 창업가와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파트너사가 실제 사례를 위주로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초 스마트 점자 시계 ‘닷 워치’를 개발한 닷 김주윤 대표가 기존 점자정보단말기 가격의 1/10 수준의 기술을 개발해낸 경험을 바탕으로 적정 기술과 하드웨어에 대해 발표한다. 벤처캐피탈 LB인베스트먼트 구중회 전무는 하드웨어 관련 포괄적인 제조업 분야 투자 동향과 투자 유치 전략을 이야기한다.
행사는 4월 18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18 동그라미재단 3층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16일까지 여기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