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KB국민카드-로아인벤션랩, 퓨처나인 2기 모집 외

KB국민카드로아인벤션랩, 퓨처나인 2=KB국민카드가 로아인벤션랩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 9)’ 2기를 모집한다.

퓨처나인은 KB국민카드의 미래 먹거리를 담당하는 주요 실무부서가 직접 심사와 평가 과정에 참여하고 선발된 기업과 공동 사업화를 목표로 진행하는 실질적인 오픈 이노베이션프로그램이다.

2기는 ▲엔터테인먼트 ▲주거 ▲음식 ▲금융/상거래 ▲패션 ▲모빌리티 ▲커뮤니티 ▲웰니스 ▲의료 등 총 9개 생활혁신 분야를 선도할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하고 육성할 예정이다.

올해는 지난해 퓨처나인 1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2-Track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협업형/혁신형)하고 KB국민카드 실무부서와 직접 연계하여 동반 성장을 위한 공동 수익 모델 발굴을 지원할 계획이다.

총 7개월간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이나 예비 창업자는 오는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퓨처나인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스마트 농업기술 세미나 블루새틀라이트개최=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농업 분야 스타트업의 어그리테크를 주제로 한 기술 세미나 ‘블루 새틀라이트’를 5월 10일 개최한다.

이번 어그리테크 분야 블루 새틀라이트는 국내 대표 어그리테크 스타트업인 ‘엔씽’의 김혜연대표가 ‘기술을 장착한 미래 농업의 기술’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자로 나서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김용호 팀장이 ‘농업 기술 분야 정책 및 투자 동향’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대덕 특구의 스마트 농업기술 스타트업인 ▲농업용 로봇 솔루션 스타트업 ’그리노이드’ ▲노지형 스마트팜 솔루션 스타트업 ‘스마프’ ▲영양 강화 기능 스마트팜 스타트업 ‘쉘파스페이스’ 의 3개 기업이 각 사의 기술을 소개하고, 농업 기술 분야 관계자들간 네트워킹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는 10일 오후 4시부터 선릉에 위치한 디캠프에서 무료로 개최되며 자세한 내용은 블루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스타트업 협력지원 프로그램 ‘I’m Ventures’모집= 신한카드가 스타트업 협력 지원 프로그램 ‘신한카드 I’m Ventures’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지불결제/인증/보안, AI/빅데이터, 할부/금융 등 Multi Finance, 다양한 분야의 신상품/서비스 등의 4개 사업영역이다. 해당 사업영역에서 신한카드와의 공동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신한카드 사업 유관부서와의 1:1 매칭을 통해 협업 모델을 구체화 할 기회를 갖는다. 이를 위해 필요할 경우 인원 및 예산을 지원하고, 신한카드 2200만 회원 및 270만 가맹점을 기반으로 한 연계 사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약 3개월간의 인큐베이팅 기간 동안 워킹 스페이스, 멘토링, 개발 및 테스트를 지원 받으며, 최종 사업화 시 신한카드의 지분투자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모집기간은 5.18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