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한국문화정보원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모집 외

한국문화정보원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창업 및 성장지원 사업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이 국가기관·지자체·공공기관이 보유한 공공저작물을 활용한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및 성장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PT)심사를 통해 최종 10개 기업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홍보 및 마케팅, △비즈니스모델 개발, △서비스 개발, △법무 및 특허 △상품 디자인 등 기업의 수요에 맞는 전문 컨설팅을 비롯하여 기업 별 각 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 및 미디어 홍보가 지원된다.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선정 된 2개의 우수기업에는 추가지원금(기업 별 각 5백만원)과 차년도 지원사업과의 연계 특전도 제공할 계획이다.

공공저작물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나 중소기업이라면 서비스 종류에 관계없이 5월 21일부터 6월 10일까지 신청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공저작물 활용방안과 지원 사업 관련 내용은 공공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라펀딩, 2018 상반기 공채 모집=부동산 P2P금융 기업 테라펀딩이 오는 6월 3일까지 2018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 공채를 실시한다.

상반기 공채 모집 부문은 부동산 PF 영업/심사/운용, 리스크 관리, 기관/법인 담당 영업지원, 정보운영 총괄, 신사업 마케팅, IT 등 총 6개 분야 8개 직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1차 면접(실무진) ▲2차 면접(임원진)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 상세, 각 부문별 수행 직무와 자격 요건 등은 테라펀딩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울창업허브, 허브릿지 5기 참가자 모집=서울창업허브가 5월 23∼6월 15일까지 예비창업기업 육성프로그램 허브릿지(Hub-ridge) 5기 1단계 참가자를 모집한다. 허브릿지는 유망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전 주기 창업 보육 플랫폼인 서울창업허브를 이어주는 예비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는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고도화하는 액션러닝 방식으로 단계별 프로그램을 진행, 준비된 초기 스타트업 육성을 기대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단기간 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나 창업자지만 기존 사업 아이템과 전혀 다른 것으로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이다. 모집 분야는 서울형 유망 산업 육성을 위한 원천 기술 기반 첨단 제조업과 첨단 비즈니스 서비스업. 모집 규모는 20∼40팀이다.

허브릿지는 모두 3단계 교육으로 이뤄진다. 1, 2단계는 거주 지역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지만 서울창업허브에서 이뤄지는 교육 멘토링에 참여해야 한다. 또 3단계에 선발되면 서울창업허브에 입주할 수 있으며 서울창업허브를 본사 소재지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