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라쿠라는 건강차 스타트업이다. 이 회사가 선보인 제품은 네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해 내려 마실 수 있는 캡슐 한약차. 지난해 9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매종드오브제와 11월 서울카페쇼 등에서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 3월부터 캡슐 한방차 한방허브토닉을 판매 중이다.
한방허브토닉은 약용식물을 캡슐에 담아서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 진하게 내려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기운을 북돋게 해주는 허브를 블랜딩 로스팅해서 캡슐에 담은 것. 짧은 시간 안에 고압 추출을 해 물에 잘 녹지 않는 정유 성분 같은 유용물질을 함께 추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쿠라쿠라가 판매 중인 제품은 천마디와 쿠잠, 시안 3종이다. 천마디는 구기자와 석창포, 원지, 대추 등으로 이뤄져 있고 사포닌 성분으로 커피 같은 크레마를 형성하며 진하면서도 부드럽다. 쿠잠은 숙지황과 국화, 대추 등 불면증이나 수면 개선에 좋은 원료를 쓴 제품. 시안은 박하와 대잎, 치자, 귤피로 구성한 것으로 맑으면서 시원한 맛이다.
쿠라쿠라가 판매 중인 제품은 몸이 반응하기 시작하는 30일에 맞춰 캡슐 30개입이다. 케이스도 소나무와 알루미늄 재질을 쓴 고급 수제를 썼고 두루마리 형태로 소개서를 곁들였다. 회사 측은 현대몰과 SSG, CJ오쇼핑, GS몰 등 쇼핑몰 입점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쿠라쿠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WCTvKHu97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