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을 운영 중인 써머스플랫폼 인수를 선언한 코리아센터가 인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작업에 나섰다.
먼저 코리아센터가 운영 중인 메이크샵 내 국내외 5만여 개 쇼핑몰 상품DB와 에누리닷컴 내 상품DB 2억 5,000만 건을 연동한다. 이를 통해 최적의 쇼핑몰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것. 또 써머스플랫폼이 보유한 250만 명 이상 쇼핑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정보와 트렌드 등을 메이크샵 입점 쇼핑몰에 제공한다. 잘 팔리는 상품 정보를 제공해 쇼핑몰이 트렌드를 반영하고 수량 예측을 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하겠다는 것.
그 뿐 아니라 월 65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해외 인기 상품 정보 1억 2,000만 건을 확보한 에누리닷컴과 1,000만 건 이상 해외 배송 데이터를 확보한 테일리스트 상품 DB도 연동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해외 직구 상품 검색이나 가격 비교, 해외 직구 인기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코리아센터 측은 메이크샵과 몰테일 배송센터를 활용한 역직구 플랫폼 사업인 오픈 풀필먼트서비스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써머스플랫폼의 빅데이터 사업 노하우를 접목, 해외 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수요를 예측, 물류 업무를 대행한다. 이를 위해 코리아센터는 써머스플랫폼과 빅데이터 표준화와 연동 작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안에 세부 기준을 마련하고 데이터 공유에 필요한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써머스플랫폼 인수로 코리아센터가 e커머스는 물론 직구와 역직구에서 활성화된 크로스보더 수출 환경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양사 모두에 이익이 될 만한 추가 사업 방안도 모색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