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네이버 프로젝트꽃 마케팅 캠페인 시즌2 외

네이버 프로젝트꽃 마케팅 캠페인 시즌2=네이버가 프로젝트 꽃 일환 마케팅 캠페인인 ‘이름을 불러주세요’ 시즌2를 시작한다. 이 캠페인은 동영상이나 웹툰 등 콘텐츠를 통해 네이버와 함께 하는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 가치를 재조명하고 소개하는 마케팅 활동. 이번에는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가 가업을 잇는 청년들이라는 주제로 청년 스몰비즈니스를 만나 이들의 삶과 철학, 혁신을 웹툰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네이버에서 활동 중인 핸드메이드 예술가게 퀸지 오브젝트, 농부와 약초꾼, 컨츄리와인, 알알이 거둠터 4곳이 그 주인공. 조석 작가는 6월 20일부터 네이버 웹툰을 통해 매주 목요일 연재할 예정이다.

기보한국산업기술진흥원기업은행, 지역 중소기업 지원 협약=기술보증기금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기업은행이 6월 28일 지역균형발전 및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헀다. 이번 협약은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수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보증료 지원 협얍 보증을 통해 1,000억 원 규모 우대 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증료 지원 협약 보증 대상 기업은 지역우수기업 선정 기업이나 지역특화기업, 기보 기술사업평가등급 BB 이상인 기술력 우수 기업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선정 기업 추천, 기업은행은 보증료 지원금 10억 원 출연과 대출금리 우대, 기보는 10억 원 재원으로 5년간 보증료 지원과 보증료 0.2% 감면을 통해 금융 비용 부담을 최소화한다.

함샤우트, BCW와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컨설팅 협약=햠사우트가 ICO 전문 컨설팅 기업인 BCW와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제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모델 기획부터 ICO 준비, 홍보 마케팅 기획과 실행까지 제공하는 글로벌 ICO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또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해외 진출은 물론 해외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국내 안착을 지원해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에도 긍정적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엄격한 기준에 따라 컨설팅 서비스 희망 기업의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 김재희 함샤우트 대표는 “해외 유망 기업을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 블록체인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여해 업계 전체의 성장과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2018 엔젤핵 해커톤 챌린지 성료=엔젤핵이 지난 6월 16∼17 양일간 캠퍼스서울에서 참가자 97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엔젤핵 해커톤을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열리기 시작한 엔젤핵은 실리콘밸리 인사가 직접 한국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올해는 AWS와 IBM, 엑심체인, 아산나눔재단, 패스트캠퍼스, Code For A Cause, 겟링크 등 7개 스폰서가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경계와 제한 없는 무한한 기술. 스폰서별 주제나 상금도 다르다. 이틀간 경합 끝에 최종 우승은 공혈견 정보와 동물병원 정보를 공유하는 모바일앱을 개발한 도네도기가 차지했다. 이 팀은 엔젤핵이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편 프로그램을 수료할 때 비행기 티켓과 숙박을 제공받아 글로벌 데모데이에 초대받는다.

오토베이, 베라플레이어 에어드랍 이벤트=블록체인 기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인 오토베이가 베라시티의 블록체인 기반 동영상 플레이어인 베라플레이어를 통해 토큰을 무상 지급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토베이 홈페이지에 위치한 베라플레이어로 2분 1초 분량 영상을 시청한 이후 간단한 인증 절차만 거치면 ABX 토큰 100개를 베라월렛을 통해 지급된다. 베라월렛은 ERC-20 호환 전자지갑으로 베타플레이어에 내장,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잔고를 확인하고 플랫폼 내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베라플레이어는 정확한 시청 횟수 산정을 통해 창작물 가치 책정과 즉각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에어드랍 기능을 추가해 시청 횟수를 늘려 베라시티 생태계 참여자를 늘릴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씨엘바이오, 휴대용 비누 30만개 수출=씨엘바이오가 일본 쇼핑채널 유업에 자사의 휴대용 올인원크림바 레인보우 핸디솝 30만 개를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씨엘바이오 올인원크림바의 휴대용 버전. 외출 후 미세먼지 제거나 피부 노폐물 모공 관리, 각질 제거, 피부 보습, 피부 트러블 진정, 노인 냄새 제거 등에 탁월하다는 설명이다. 악취나 비린내, 땀 냄새, 겨드랑이 암내 등을 잡아주고 야외 활동을 할 때에도 피부를 보호해준다는 것. 씨엘바이오 측은 7월초 발주가 끝나면 9월부터 월 10만개씩 레인보우 핸디솝을 유업에 공급할 예정. 연말쯤에는 주력 제품인 올인원크림바 일본 내 판매량이 월 5만 개가 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욘드펀드, 볼륨유닛과 전략적 업무제휴=비욘드펀드가 6월 27일 공연기획 전문 업체인 볼륨유닛과 문화공연사업 펀딩에 관한 전략적 업뮤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문화공연 자금 대출 투자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것.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해 안전한 수익을 제공하는 우량 투자처를 개발할 계획이다. 비욘드펀드 측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연 수익률 16%, 상환 기간 4개월 총 5억 원을 모집하는 워터밤 2018 공연매출채권 유동화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 100만 원 이상 투자하면 투자금 100만 원당 워터밤 2018 티켓 1장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