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리노베이션 스쿨 in Jeju=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7월 5∼8일까지 4일간 제주시 일도1동주민센터와 복지회관 등에서 리노베이션 스쿨 in Jeju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 원도심 유휴 공간을 활용해 주민이 공감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단기 집중형 교육 과정. 유닛워크, 쇼트 프레젠테이션, 공개 프레젠테이션 등이 진행되며 다자요 남성준 대표, 컬처네트워크 윤현석 대표, 블루스튜디오 오오시마 요시히코 등을 사례 발표에 나선다. 센터 측은 교육 과정 이후 제안된 비즈니스 모델이 유휴 건물에서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화 연계 지원도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전정환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 지역재생의 미래를 만드는 시발점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정체성을 살리는 도시재생 비즈니스 모델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경기콘텐츠진흥원,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2기 발대식=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4일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13층에서 2018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2기 발대식을 열었다. 디자인 콘텐츠 관련 학과 졸업예정자나 취업 준비생과 전문가 그룹이 팀을 이뤄 진행하는 것으로 기업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프로그램에 자유로운 시각을 제공하기 위한 것. 취업준비생 30명이 참여하며 기업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등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프로젝트를 끝낸 뒤에는 수료증과 300만 원 상당 포상금이 지급되며 2개월 활동 뒤 3개팀에게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SMART-X Lab 3기 성과 공유회=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SMART-X Lab 3기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이번 3기는 지와이네트웍스, 엠오피, 에버스톤, 테솔로, 나인폭스 등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멘토링과 시제품 제작 지원, 글로벌 벤치마킹 등을 진행했다. 우수 기업에게는 KT와 사업화 연계도 지원했다. 실제로 지와이네트웍스는 KT사업부서와 시범 사업을 진행 중이다. 나머지 4개 스타트업은 인천센터 보육 기업으로 선정되어 후속 지원도 확정한 상태다. 주영범 센터장은 “보육 기업 선정 스타트업에게 꾸준히 필요한 사항을 지원해 인천센터와 함께 가는 길이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수출농식품 대국민 공모전 수상자 발표=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한국수출농식품을 상징하는 로고와 네이밍, 영문 슬로건 찾기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하고 7월 5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1,187개 작품이 제출됐다. 이 중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각 2개씩, 장려상 10개와 입선 39개 등 모두 55개를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50만 원과 aT 사장상을 수여하는 등 모두 2,600만 원 특전을 마련했다.
◇ 티몬, 비발디파크+오션월드 패키지 판매=티몬이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홍천 비발티파크 객실과 오션월드 입장권 세트로 이뤄진 패키지 상품과 단품권을 6일 하루 온라인 단독 특가 판매한다고 밝혔다. 비발디파크 주중1박+오션월드 3매 패키지는 13만 5,000원. 하지만 신한, 삼성, 국민, 농협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10% 할인되며 최종 66% 가격인 12만 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오션월드 1매 단품권은 카드 추가 할인을 적용하면 3만 7,000원으로 기존대비 54% 저렴하다. 숙박 세트권 유효기간은 11월 30일, 단품권은 10월 9일까지다. 이번 행사는 티몬의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인 티비온라이브로 진행된다. 방송 중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오션월드 내 시식권을, 댓글과 SNS 공유를 하면 티몬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한다.
◇ 룰루랩, 롯데백화점 중동점서 AI 피부분석 체험 이벤트=룰루랩이 7월 8일까지 롯데백화점 중동점 1층에서 인공지능 피부 측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AI 피부 분석 솔루션인 루미니를 이용해 10초 만에 모공과 주름 등 6가지 항목에 걸쳐 피부를 분석, 자신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 받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통해 피부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