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소소생활이 소소충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소소충전은 스트레스 해소에 초점을 맞춘 액상스틱 타입 건강기능식이다. 주원료인 홍경천은 정신, 육체 피로도의 감소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 효능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인정받았다.
소소생활을 운영하는 블랭크코퍼레이션 측은 “홍경천 뿌리에 있는 ‘로사빈’의 경우, 심신안정과 항산화작용에 효능이 있는 물질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 우울증, 불안감 개선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소정 블랭크코퍼레이션 상품기획자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탐구하며, 폭식, 체중증가, 면역력 감퇴 등 건강문제의 근원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과 밀접하다는 것을 발견, 이에 스트레스 감소에 초점을 둔 솔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건강한 식문화, 식습관을 제안하는 제품 라인업 확대로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소생활은 현대인의 삶을 밀접하게 연구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알맞게 제안하는 푸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마시는 곡물 뮤즐리 ‘소소한끼’와 저칼로리 견과류간식 ‘소소한바’,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소소한잔’, 포만감 극대화로 소식을 돕는 ‘소소반끼 바질씨드’ 등 식사대용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