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참가자 모집=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8월 17일까지 2018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기술과 신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자인 사고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실제 적용, 개선하는 문제 해결형 프로젝트를 표방한다. 교육 과정은 10주. 현업 강사진 등의 1:1 실무 전담 컨설팅과 디자인 씽킹을 통한 사용자 검증, 테스트와 비즈니스 모델 구현, 프로토타이핑 제작 등 실습으로 이뤄진다. 우수 성과자에게는 시제품 제작 비용 지원, 크라우드펀딩, 해외 연수, 후속 사업 연계 등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콘진, 캐나다서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 운영=경기콘텐츠진흥원이 도내 VR과 AR 콘텐츠 개발팀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Global Collaboration Project. GCP) 사업을 오는 9월 2주간 캐나다 벤쿠버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콘텐츠 개발팀이 우수 해외 인재를 직접 만나 프로젝트를 함께 개발하고 연내 완성하도록 하는 게 목표. GCP 캐나다 선정팀은 오티야, 디미콜론, 웨이, 엠투에스, 큐블포스 등 모두 5개다. 2018 VR/AR 글로벌 서밋을 기점으로 우수 기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VR/AR 스타트업 위크를 통해 기업 방문과 피칭, 네트워킹 등 협업 파트너 발굴에 나선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측은 6월 도내 4개 팀을 선발해 영국 맨체스터에서 2주간 현지 기업과 MOU 10건을 체결한 바 있다.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아시아 하드웨어 배틀 참가기업 모집=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9월 7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테크노드가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차이나랩이 주관하는 2018 아시아 하드웨어 배틀 한국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완성된 제품 설계를 바탕으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한 하드웨어 스타트업 중 투자 규모는 시리즈A 투자 이전 단계, 누적 투자금액 500만 달러 이하 팀을 대상으로 한다. 예선전에서 선정된 기업은 10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본선에 참가, 글로벌 VC를 대상으로 피칭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우승팀은 1등 5만 위안, 2등 3만 위안, 3등 1만 위안 상금 외에 상하이 본선 진출과 이를 위한 1인 항공 및 숙박 제공, 심천 전시회 무료 부스 제공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또 1~3위는 노드스페이스 상하이 사무실 6개월 무료 사용권과 다양한 국내외 중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미디어자몽, 1인미디어 강사 양성 과정 오픈=미디어자몽이 8월 8∼9월 4일까지 자몽미디어센터 상암DMC 홍보관에서 1인미디어 비즈니스 전문 강사 양성 과정 1기를 모집한다. 1인미디어 비즈니스 전문 강사 양성 과정인 ‘Beyond Creator, 크리에이터 그 이상’은 1인 미디어 이론은 물론 제작과 마케팅, 교수 설계, 컨설팅 등 강사를 위한 특화 전문 교육이다. 전문 교육과 효율적 강사 양성을 위해 교육진은 물론 실제 영상 촬영을 하는 전문 크리에이터의 현장 강의를 곁들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교육 수강생에게는 상암 DMC 1인미디어체험관 스튜디오 무료 이용권, 수료증을 부여하며 앞으로 미디어자몽이 주최하는 교육 프로그램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활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유라이크코리아, 日 농장과 50만 달러 1차 수출계약 체결=유라이크코리아가 일본 훗카이도 쿠시로에 위치한 농장과 50만 달러 규모 라이크케어 1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훗카이도에 위치한 6만두 규모 와규 농장에 바이오 캡슐 라이브케어 서비스를 시작하면 일본 축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유라이크코리아 측은 일본 시장 외에도 호주와 브라질,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축산 시장 등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전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시장으로 꼽히는 일본의 높은 벽을 드디어 넘었다”면서 “일본 축우 시장 진출 3년 내에 일본 소 50만두를 목표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유라이크코리아는 1차 수출 계약에 이어 10월 100만 달러 규모 2차 수출 계약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 아트앤, 파트론 비치 아트페어 개최=아트앤이 8월 11∼15일까지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시각 예술 축제인 파트론 비치 아트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회화와 사진, 조각 등 순수 예술은 물론 공예와 디자인 등을 전시 판매해 누구나 쉽게 즐기고 구매할 수 있는 아트페어로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인 파트론센터를 통해서도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온오프라인 공동 진행한다. 이장희 아트앤 대표는 “파트론 비치 아트페어는 작가의 작품을 직접 판매하는 작가미술장터로 미국 라구나 비치 아트페어처럼 지역민과 관광객이 찾는 여름 휴양지의 대표적인 시각예술축제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기간 중 온라인으로도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온라인 영역까지 확대된 작가미술장터가 대중에게 장소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산업교육연구소, 블록체인 산업실태/기술혁신 및 적용전략과 응용·실증사례 세미나=산업교육연구소가 8월 16∼17 양일간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블록체인 산업실태/기술혁신 및 적용전략과 응용·실증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16일에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자본시장과 산업별 패러다임 변화, 국내외 산업별 블록체인 최신 트렌드 분석과 기술 활용 현황, 국제 표준화 분석과 선점 전략을 위한 대응 방안, 보안 전략과 위협 사례, 특허 분석과 분쟁 및 기업 대응 전략, 개인정보보호 전략과 침해 사례, 블록체인 프로젝트 방법론, 활성화를 위한 법적 제도 필요성과 이슈 등을 다룬다. 17일에는 기술 개발 기획과 고려사항, 물류와 유통, 지역 화폐, 보험, 의료 및 헬스케어, 에너지 전력, 해운 항만, 푸드테크 등 다양한 분야별 실증 사례와 기대 효과를 중심으로 주제를 발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컴퍼니비, VSV와 베트남 진출 업무협약 체결=컴퍼니비가 VSV(Vietnam Silicon Valley)와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고 양국 스타트업에 상호 투자하기로 했다. 국내 스타트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외에 베트남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베트남 공장과 인프라 제공 등을 진행할 예정. 엄정한 컴퍼니비 대표는 “베트남 투자사인 VSV와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이 효과적으로 베트남 진출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 홈쇼핑모아, 알람팡팡 이벤트=버즈니가 8월 12일까지 알람팡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홈쇼핑모아 앱에서 16개 홈쇼핑과 T커머스 채널 방송 예정 상품 가운데 무더위를 이길 상품 3가지를 방송 알람 설정 후 한 번 이상 시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설빙 팥인절미설빙을 제공할 예정이다. 버즈니는 또 8월 13일까지 신세계TV쇼핑과 모아위크도 진행한다. 기간 중 앱을 통해 신세계TV쇼핑 방송 상품을 구입하면 15%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캐시슬라이드, 친구초대 이벤트 ‘1석20조’ 실시=캐시슬라이드가 초대 받은 친구가 매일 적립한 캐시 20%를 따로 적립해주는 친구 초대 이벤트 1석20조를 실시한다. 캐시슬라이드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사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는 신규 가입자나 탈퇴 경험이 있는 친구를 초대해 가입할 때 추천인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회원에 가입하면 추천인에게 500캐시 적립, 친구가 매일 광고를 통해 적립한 캐시 중 20%를 따로 추가 적립해준다. 김영신 마케팅 차장은 “일반적인 친구초대 이벤트가 1회성 혜택에 그치는 반면 이번 1석20조 이벤트는 지속적인 혜택 적립과 사용자간 교류가 가능하다는 게 차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가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일상의 혜택을 만끽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마이리얼트립, 정유미와 전속 모델 계약=마이리얼트립이 배우 정유미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6개월간 정유미를 홍보 모델로 TV와 옥외, 지면 광고를 실시할 예정.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정유미 씨는 친근하고 활달한 이미지를 가진 연기자로 마이리얼트립 서비스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면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협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리얼트립은 8월 한 달간 유럽 전지역, 그랜드캐니언, 호주, 동남아, 일본 삿포로 지역 투어 상품, 일본 테마파크와 레일패스, 오사카 주유 패스 등을 최대 1만 원 할인해주는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아이오텍스, 리니어블 제휴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아이오텍스(IoTeX)가 국내 웨어러블 기기 스타트업인 리니어블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아이오텍스는 사물인터넷 전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지역적 다양성과 사용자 케이스로 확장될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다져갈 예정. 이번에 제휴를 맺은 리니어블은 첫 파트너로 지난해 치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년층을 돕는 리니어블 실버를 출시했고 9월에는 스마트워치 실버 2.0과 레이디, 주니어 3종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오텍스는 이들 리니어블 기기에 블록체인 운용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리니어블은 모든 기기에 아이오텍스 블록체인을 연결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롤렌 아이오텍스 공동 창업자는 이번 제휴가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장기적 비전을 공유하며 제휴를 맺게 된 걸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마이닝 거래소 ABCC, 한국 시장 진출=싱가포르 거래소인 ABCC가 한국어 사이트를 9일 열고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트레이딩 마이닝은 암호화폐 거래와 채굴을 연동,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채굴 보상으로 거래소 코인을 지급받는 방식. ABCC 거래소 회원은 거래수수료 비율에 맞춰 자체 토큰인 AT를 받게 된다. ABCC는 거래소에서 얻은 수수료 수익 중 80%를 AT 토큰 소유자에게 배당한다. AT 가격은 9일 9시 30분 기준 1.93달러다. 캘빈 쳉 ABCC 대표는 “트레이딩 마이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지만 거래소마다 다른 수익모델로 냉정한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AT의 경우 일 수익률 2% 가량이 흔들리지 않는 등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번 한국 시장 진출을 계기로 한국 투자자도 더 많은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ABCC는 오는 8월 24일까지 친구의 ToM 보상 중 20%, 친구의 친구가 만든 ToM 보상 중 10%를 받는 친구 추천 행사를 통해 누적 거래 규모 1억 달러 가치에 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테슬라 1대를 수여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