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창업존 “입주할 투자사·엑셀러레이터 모집합니다”

창업진흥원이 8월 24∼9월 14일까지 판교 창업존에 입주할 투자사와 액셀러레이터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창업존 입주 기업과 예비 입주 기업 등을 대상으로 투자와 멘토링, 사업 모델 고도화 등 인큐베이팅 지원을 위한 것. 입주할 투자사와 액셀러레이터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내 7층 창업존에 입주하게 된다. 창업존은 보육과 연구 개발에서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초기 창업기업의 전 주기를 한 공간에 이뤄질 수 있도록 조성한 창업 클러스터를 표방하는 공간이다.

신청 대상은 초기 창업 기업 전용 투자 재원을 보유하고 창업 기업 보육 역량을 갖춘 국내 투자사와 액셀러레이터이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내에 초기 창업 기업 대상으로 투자 실적을 보유한 기관이어야 한다. 모집 규모는 2개 내외이며 입주공간 규모는 3∼4인실. 입주 형태는 본사 이전이나 분사 개설 등 모두 가능하다. 입주기간은 3년이지만 성과 평가를 통해 3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입주한 투자사와 액셀러레이터는 사무 공간 제공 외에 투자를 진행했거나 성사 단계에 이른 창업기업의 창업존 입주를 별도 평가 없이 허용하는 입주 재량권, 교육장과 세미나실 등 지원 인프라 제공, 창업존에 입주한 100개 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 IR 참가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하려면 사업계획서와 사업자등록증, 기타 증빙 등 제류 서류를 이메일(pangyo@kised.or.kr)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