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가 ‘2018 앱애니 세미나(2018 App Annie Seminar)’를 9월 14일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하는 모바일 전략 – 전문가들이 전하는 핵심 앱 시장 트렌드 및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모바일 앱 사용 행태 및 트렌드 분석 전략을 제안하고 주요 모바일 앱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꾸려질 예정이다.
전 세계 앱 시장은 2018년 2분기에도 다운로드와 지출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앱은 일상생활의 중심이 되었고 소비자의 지출 또한 커지고 있는 만큼 모바일 앱의 영향력은 모든 국가와 산업군을 아울러 더욱 강력하게 확장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런 추세에 따라 모바일 퍼스트 기업은 물론 전통기업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 앱 전략 및 대응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앱애니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모바일 앱 기획자 및 관련 실무자들이 앱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모바일 앱 전략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앱애니 마켓 인사이트 및 클라이언트 파트너 부문 다니엘 래비타스(Danielle Levitas) 총괄 부사장이 ‘모바일 앱의 현황과 미래’라는 주제로 전 세계 모바일 앱의 현황과 향후 모바일 앱 시장 예측 등 앱 시장 전반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 전략의 사례별 성과 분석’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서는 송호성 앱애니 매니저는 주요 기업의 모바일 앱 전략을 사례별로 살펴보며 성과 측정 및 벤치마킹 방법을 소개한다.
2018 앱애니 세미나는 사전 등록 후 확정제로 진행되며 등록은 2018 앱애니 세미나 홈페이지 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