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8 기간 중 열릴 핵심 프로그램인 도심RPG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심PRG는 참가형 게임 콘텐츠로 가족이나 친구 등과 팀을 꾸려 미션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수행하면서 대구 지역 유명 관광지와 역사적 명소를 자연스럽게 방문, 재미와 교육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해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도 접목하고 VR어트랙션을 활용한 임무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도심RPG는 9월 15일 11시 동성로 대구백화점 정문에서 출정식을 열고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획득한 포인트로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총상금은 500만 원 규모. 1∼3등에게는 각각 120, 80, 40만원 상당 경품을 제공하고 VR 미션 최고 기록팀에게는 20만 원 상당 경품을 추가 증정한다. 도심RPG에 참여하려면 가족이나 직장, 친구 등 그룹당 2∼5인으로 팀을 구성해 공식 홈페이지나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접수처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8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엯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9월 15∼16 양일간 ‘겜프리카 ON! 겜프리카에 접속하라!’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