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 [9월 11일 화] 산책, 저자와 걷다=도서 출판사 천그루숲과 세컨드브래인연구소가 트렌드와 바디랭귀지를 함께 배우는 저자 강연회를 오는 9월 11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위워크 서울역점에서 진행한다. 강연자는 ‘2018 IT 트렌드를 읽다’의 저자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와 ‘몸짓 읽어주는 여자’ 저자 비언어커뮤니케이터 이상은 대표가 함께한다. 이번 산책은 책에 담긴 내용을 넘어 저자의 생각과 인사이트를 현장에서 공유하고 함께 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우리는 어떻게 변하였으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변화의 시대, 변하지 않는 키워드로 살펴보고 ‘언어 이상의 언어. 바디랭귀지 우리의 뇌는 들은 것보다 본 것을 믿는다. 무의식저으로 사용하는 몸짓을, 손짓으로’를 백마디 말보다 강한 언어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는 유료이며 선착순으로 저자의 도서 1권을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9월 12일 수] 토스랩 잔디 세미나: 스마트워크의 오해와 진실=업무 커뮤니케이션 툴 잔디가 ‘스마트워크의 오해와 진실: 업무 시스템 꼭 바꿔야하나요?’ 세미나를 오늘 9월 12일 17시 디캠프 6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선 업무 메신저 잔디 공인 컨설턴트(JCC) 이광희 강사가 강연에 나선다. 스마트워크의 오해와 진실, 구글과 잔디를 활용한 새로운 업무 방법, 잔디 커넥트 활용법, 잔디 활용사례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9월 12일 수] 드림플러스63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의 성장스토리=한화 드림플러스63핀테크 센터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의 트렌드 데이 강연을 오는 9월 12일 15시 63빌딩 4층 드림플러스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 이벤트홀에서 진행한다. 트렌드 데이는 매월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문가가 진행하는 오픈강연.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가 국내 대표 스타트업으로 숙박앱을 넘어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급성장중인 야놀자의 성장 스토리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9월 12일 수] KAIST OPEN VENTURE LAB 예비창업자 모집=KAIST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창업 열기 활성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오픈 벤처 랩(Open Venture Lab)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픈 벤처 랩 사업을 통해 창업을 원하는 일반인에게 KAIST 캠퍼스의 일부를 무료 창업공간으로 제공하고 창업 교육과 분야별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해 시민창업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려는 것. 참가 분야는 제한이 없으며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팀으로 신청 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8월 30일부터 9월 12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서류 신청을 받는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9월 13일 목] ASEAN-Korea Startup Week=한-아세안센터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외교통상부, 중소벤처기업부, KT, 성남시 후원을 받아 ASEAN-Korea Startup Week(아세안 코리아 스타트업 위크)를 9월 13일 13시부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ICT 스타트업 투자활성화 세미나를 부재로 내걸었다. 우리나라와 아세안 참가국간의 최신 투자동향과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정보 공유와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 아세안 8개국의 투자진응기관(IPA) 관계자 및 아세안 스타트업 32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국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8개국이다. 행사는 한-아세안센터 이혁 사무총장,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경주 센터장, 중소벤처기업부 석종훈 실장, 싱가포르 대사의 오프닝 세션과 아세안 8개국 ICT 스타트업 16개 기업의 데모데이 피칭, 이용덕 엔비디아코리아 대표의 특별 강연과 난타공연,참가자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9월 14일 금] 푸드테크 스타트업 창업–농심 테크업플러스 설명회=스타트업 육성 전문기업인 퓨처플레이가 국내 식품 기업 농심과 함께 푸드테크 분야의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에 나서기 위한 농심테크업플러스 강남지역 설명회를 오는 9월 14일 17시 30분부터 강남 팁스타운 S1 지하 1층에서 진행한다. 농심 테크업플러스(NONGSHIM TechUP+)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현장상담을 이번 강남지역 설명회에서 진행할 예정.
농심 테크업플러스는 식품 가공 뿐 아니라 식음료 산업 전 밸류체인에 걸쳐 혁신 제품과 서비스, 기술을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 이번 프로그램은 농심의 기술과 인프라,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퓨처플레이의 기업 육성 역량이 만나 새로운 사업 영역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6개월 간 진행된다. 주제는 ‘식품산업 혁신과 새로운 식음료 라이프스타일 제안’으로 기능성 식품이나 소재, 스마트팜, 유통혁신 등 식음료 산업과 관련된 모든 창의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