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가 9월 18∼11월 18일까지 제1회 카카오페이지 밀리언 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페이지가 21개 출판사와 함께 진행하는 연합 공모전으로 우수 작가와 신작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신인이나 기성 구분 없이 응모할 수 있으며 분야는 판타지, 현대판타지, 무협 카테고리와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2가지 카테고리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이번 행사의 지원금과 상금은 6억 2,000만 원 규모다. 카테고리별 대상 2명에게는 창작지원금 포함 1억 원과 카카오페이지 내 기다리면무료 연재, 해당 소설 만화화 특전을 부여한다. 우수상 21명에게는 창작지원금 2,000만 원과 연재 기회를 부여한다. 공모전은 접수가 끝나면 12월 31일까지 1차 심사, 내년 1월 31일까지 2차 심사를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번 공모전이 2차 창작화를 지원해 원천 스토리인 소설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소설과 만화, 일반도서를 통틀어 흥행력이 검증된 작품을 밀리언페이지로 명명, 새로운 개념을 정립해왔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새로운 밀리언페이지를 만들 신인작가를 발굴하고 장르소설의 밀리언셀러 육성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