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더:라이프스쿨이 10월 12∼14일까지 2박3일간 경북 안동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라이프스퀘어와 빅팜컴퍼니가 공동 기획 운영하는 인생기업가학교. 올해는 공존(共存): 과거와 미래의 대화를 주제로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연결하고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더:라이프스쿨은 이를 위해 강연과 네트워킹, 체험을 시각과 청각, 후각, 미각, 미시적 육감을 모두 자극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안에 큐레이션했다. 강연에는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 걸스로봇 이진주 대표, 성균관대 물리학과 김범준 교수, 아트벤처스 문효은 대표 등 새로운 시대 인재상에 부합하는 융복합 사고와 선한 영향력을 가진 실천가 10명으로 구성했다. 일방적 강연회와 달리 2박3일간 참가자와 함께 어울리며 깊이 있는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
또 전 기획예산처 장관인 도산서원장 김병일 원장, 고건축전문가 정연상 안동대 교수가 게스트로 합류해 안동 정신과 고건축에 대한 깊이를 더할 예정.
그 밖에 우리 땅의 식자재와 음식을 다루는 컬리너리 투어도 함께 진행한다. 안동 종부가 재현한 전통 요리법을 통해 음식을 맛보고 함께 만들어보는 체험을 한다.
최형욱 라이프스퀘어 대표는 “예술부터 인문학, 비즈니스, 기술과 미래까지 폭넓은 다양성을 기반으로 함께 토론하고 깊이 있는 고민과 창의적인 발상을 연결하는 실험을 통해 나의 진정성과 미래를 솔직하게 성찰하는 놀라운 경험을 함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