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창업박람회가 오는 10월 19∼20 양일간 서울 공덕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다.
‘아시아 지역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 동향과 성과’를 내건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창업허브가 주관한다. 서울시 창업지원센터와 민간 창업유관기관,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함께 하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는 가장 큰 스타트업 행사이기도 하다.
행사 기간 중에는 포럼과 토크콘서트, 릴레이 세미나, 테크 데모데이, 스타트업 쇼케이스는 물론 기업 상담, 또 나만의 기념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과 교육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조연설은 크리스토퍼 하이더(Christoph Heider)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총장이 맡을 예정이다.
스타트업 쇼케이스의 경우 서울시 소재 기술 기반 스타트업 60개사와 지원기관 20개사 등 모두 80개 기업이 참여해 전시 공간을 꾸밀 예정. 20일 열릴 예정인 테크 데모데이(Tech-Demoday) 결선에는 스타트업 20곳이 참여한다. 이 중 심사를 통해 3개사에게는 서울창업허브 입주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부여한다.
서울창업허브 측은 쇼케이스에 참가할 스타트업과 테크 데모데이 참여 스타트업 접수를 받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쇼케이스 및 테크 데모데이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