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가 11월 6일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개발자 대상 행사인 AWS데브데이(AWS Dev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AWS데브데이는 클라우드 컴퓨팅 최신 기술 주제를 공유하는 개발자 대상 행사. 이번에는 서버리스와 콘테이너, 데브옵스, 마이크로서비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클라우드 기반 구축 사례와 AWS 최신 서비스 심화 세션을 마련했다. 최근 관심이 높은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클라우드에서 접목할지 이더리움과 디앱(dAPP) 개발 과정도 선보인다.
올해는 처음으로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를 위한 트랙도 준비했다. 이를 통해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주제 중 데브옵스, 지속 개발과 배포 등을 통한 자동화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를 다룬다.
커뮤니티 트랙에선 AWS 한국 사용자모임이 선정한 클라우드 활용 경험을 소개할 예정. 매스프레소, 예멘탈 같은 스타트업은 물론 SK텔레콤 등 대기업 근무 개발자가 현업 요구 사항에 따른 AWS 서비스 적용 방법과 비용 절감, 문제 해결 방법을 공유한다. 또 핸즈온랩 세션에선 Glue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전처리 작업 과정,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를 이용한 딥러닝 모델 훈련과 배포 등을 다룬다. 그 밖에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을 접목한 무인차와 딥렌드 등 라이브 데모도 예정되어 있으며 전문가와 직접 기술 질의응답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AWS 측은 자사 이미지 분석 서비스인 아마존 레코그니션을 이용한 인공지능 등록 서비스도 운영, 등록자는 대기줄 없이 쉽게 등록한 뒤 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