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위한 청년임대주택 정보 서비스 등장

2030 청년을 위한 부동산 정보 서비스 고방이 청년임대주택 정보 서비스를 런칭했다.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시원, 원룸텔, 셰어하우스 등 다양한 주거공간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온 고방은 이번 청년임대주택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주거비용에 큰 부담을 느끼는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고방의 청년임대주택 서비스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도시주택공사(SH)의 입주공고와 전국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공급 및 자금지원 정보를 일단위로 제공한다. 또한 청년임대주택과 관련한 최신뉴스 및 정보를 제공해 청년들에게 다소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는 임대주택 정보의 쉽고 빠른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고방의 청년임대주택 서비스의 강점은 전체 공공임대주택 입주공고 중 청년들이 주목해야 할 입주공고 및 혜택을 손쉽고 분류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청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거지원 정책이 쏟아지고 있지만 정부 기관마다 기준과 조건이 상이한 상황이기 때문에 고방의 서비스가 청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관심지역 및 입주공고 알림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는 원하는 지역의 임대주택 입주공고만 선별적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특정 입주공고의 변동사항이나 댓글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방 측은 “청년임대주택은 경제적인 여유가 부족한 2030 청년 세대에게 가장 좋은 주거 대안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다만 임대주택의 공급량을 늘리는 것은 물리적인 한계가 있기 때문에 기존에 서비스 중인 고시원, 원룸텔, 셰어하우스 등이 낙수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하며 이것이 고방 플랫폼이 만들어 내는 시너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