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크리에이터 공모전’ 열린다

“크리에이터 찾습니다.” 울산경제진흥원 울산청년창업센터가 11월 19일∼12월 14일까지 울산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울산×크리에이터, 로컬 콘텐츠를 말하다’를 주제로 내건 이번 행사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굴과 울산이라는 지역을 매개로 한 로컬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한 지역 내 콘텐츠 문화 활성화 및 지역 문화 홍보 등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대학생을 포함한 울산 지역 내 크리에이터이거나 타 지역 거주자라도 울산을 소재로 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해당 동영상 콘텐츠를 분량 등 제한 없이 제작해 자신의 동영상 채널에 올린 뒤 아래 링크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울산경제진흥원 울산청년창업센터는 지원 작품 가운데 창의성, 지역 특성 반영, 소재 적합성, 제작 역량, 지속발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울산청년창업센터는 응모자(혹은 기업) 가운데 4곳을 선정해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2팀 각 50만 원 등 총 5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시상팀에게는 울산 크리에이터 기자단 활동 자격을 부여하고 스타트업라이브(https://startuplive.kr/) 채널을 통한 홍보, 센터가 개최하는 비정기 행사 초대 등 각종 혜택을 부여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12월 14일 24시까지 동영상 콘텐츠 제작 후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울산청년창업센터 측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17일 선정작을 발표하고 19일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울산경제진흥원, 울산청년창업센터, 벤처스퀘어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