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핀테크 컨퍼런스 성료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11월 20∼21일까지 양일간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 2018 핀테크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18 핀테크 컨퍼런스는 핀테크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핀테크트렌드, 마이데이터, P2P, 간편결제, 블록체인, 소액해외송금, 로보어드바이저 등 8개 분야 핀테크 세션이 진행됐으며 카카오페이, 비바리퍼블리카, 데일리금융그룹 등 핀테크 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기업들을 포함해 30여개 기업의 50여명의 CEO 및 직무전문가들이 참여해 핀테크 산업 내 최신 트렌드와 해당 산업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나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핀테크 컨퍼런스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열렸으며 해마다 추진될 계획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김대윤 회장은 “핀테크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규제 환경도 급변하는 만큼, 이번 핀테크 컨퍼런스가 핀테크 각 분야의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써 매우 유의미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정기적으로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해서 핀테크 정보 교류와 네트워크를 증진시키고, 건전한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