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맥스서밋 2019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211일 월] 2회 엔젤리더스포럼=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최하는 2019년 제2회 엔젤리더스포럼이 2월 11일 17시 역삼 팁스타운 S1에서 열린다. 엔젤리더스포럼은 전문엔젤투자자 중심의 포럼으로 엔젤투자 동향과 정책/제도, 창업팀 발굴의 장으로 매월 진행된다. 이번 발표에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이인수 팀장의 ‘국내외 엔젤 투자 동향’,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기백 부장의 ‘국내외 VC 투자 동향’, 정구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합부 교수의 ‘CES 2019 리뷰’, 강수현 전문엔젤투자자의 ‘투자자 투자 사례 및 경험 공유’, 삼화회계법인 박종대 회계사의 ‘사례로 알아보는 창업/투자 회계 상식’이 진행된다. 또 IR 발표에는 △e스포츠 유소년 아카데미&에이전시 ‘TeamES’, △직업소개사무소 O2O 서비스 ‘극한알바’, △ 인터렉티브 스토리 게임 ‘스토리타코’, △가상화폐 아비트리지 트레이딩 봇 ‘오토드래곤’, △ 인도의 스낵 컬쳐 플랫폼 ‘위시모바일’ 등 5개 기업이 나선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2일 화] 2019 창업지원사업 합동설명회=부산시가 2월 12일 15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부산형 혁신 창업도시 조성을 위한 2019년 창업지원사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SBC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외 9개 부처가 주관한다. 이번 설명회에선 2019년 창업시책에 대해 부처별 담당자가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1부에선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2부에선 기관별 창업시책 설명과 질의응답, 3부에선 창업지원기관과 분야별 전문 멘토 5명에게 현장상담과 멘토링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4일 목] MAX SUMMIT 2019=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가 2월 14∼15일 양일간 양재 엘타워에서 MAX SUMMIT(맥스서밋) 2019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애드테크 컨퍼런스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올해 컨퍼런스 주제는 <마케팅과 애드테크 그리고 다른 변수들: Reborn to Marketing, Ad Tech, and Xs’>로 브랜딩, PR, 미디어, 콘텐츠 등을 폭넓은 주제로 이뤄진 19개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또 올해는 구글, 유투브, 페이스북, 왓챠, 야놀자, 원티드, 밸크샐러드 등 업계 전문가 60명이 연사로 나선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4일 목] D-Tech 공모전 청중평가모집=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2월 14일 열릴 D-Tech 공모전을 위한 청중평가단을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D-Tech 공모전은 장애인, 그리고 모든 사람을 위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공모전으로 장애와 기술, 디자인을 접목시킨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제품과 디자인, 서비스 기획을 경연하는 장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청중평가단의 역할은 공모팀 프레젠테이션을 모의투자 형식으로 직접 평가하는 것. 더불어 장애 기술 분야 연사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와 분야별 종사자와의 네트워킹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행사는 1부에서 공모전 소개와 기조강연, 2부에서는 공모팀의 프레젠테이션 후 시상까지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4일 목]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청년허브가 오는 2월 14일 목요일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1층 다목적홀에서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를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2019년 서울에서 열릴 ‘아시아 액티비스트-리서처 펠로우십’을 구체적으로 공유하는 자리. 세계 곳곳에서 사회 혁신을 위해 사람에 투자하는 펠로우십을 소개하고 활동하고 있는 ‘엑티비스트-리서처’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션은 ‘도시의 미래를 위해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도시 삶의 연구자, 청년들의 여정’ 그리고 ‘도시 미래를 연구하고 실천하기 위한 아시아 청년 펠로우십 상상하기’ 등 3가지로 나눠 진행되며 뉴질랜드, 캐나다, 홍콩, 대만 등 세계 각국 펠로우십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0일 수] 나는 직장에서 디지털노마드로 일한다=패스트파이브가 2월 20일 19시부터 패스트파이브 강남 3호점 4층 라운지에서 ‘FIVE Talks’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나는 직장에서 디지털노마드로 일한다>를 주제로 4.0 디지털시대 일하는 미래형 직장인의 생존 전략과 실리콘밸리 스타트기업 신화 깃랩(GitLab)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날 강연에는 △GitLab Technical Account Manager & Solution Architect 유근준, △<나는 직장에서 디지털 노마드로 일한다> 저자 국수미, △IE Business School 스페인 마드리드 MBA, 한국대표 성유진 등 연사 3명이 발표를 진행한다. 그 밖에 저녁 디너박스와 선물도 별도로 제공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